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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여름휴가는 국내로" KB금융, 지역경제 활성화 캠페인 진행

 

[IE 금융] KB금융이 여름휴가철을 맞아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한 대규모 캠페인을 시작.

 

8일 KB금융에 따르면 'K-바캉스 캠페인'은 여름휴가를 국내에서 보내자는 사회적인 분위기를 확산,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마련. KB금융은 관련 행사를 이날 국회와 청계광장에서 동시에 진행.

 

청계광장에서는 총 9개 광역시·도(서울, 대전, 강원, 충남, 충북, 경남, 경북, 전북, 광주)가 참여하는 국민 체감형 행사가 전개. 행사장에서는 지역별 관광 홍보 부스와 함께 KB국민카드 간편결제서비스인 ‘KB Pay’를 활용한 여름휴가 이벤트 안내 부스도 운영.

 

한편, KB Pay를 통한 온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 이날부터 한 달간 KB Pay로 숙박, 철도, 버스, 렌터카 등 국내 관광 관련 업종에서 50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 원의 KB Pay 머니와 항공기프트카드, 주유권, 커피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

 

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국내 여행지에서 경험을 공유한 참여자 100명에게 커피 쿠폰도 증정.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대한상공회의소가 지난 6월 직장인 대상의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83.5%가 국내 여행을 선택. 이는 접근성과 물가 부담, 짧은 일정 선호 등을 이유로 꼽음.

 

인기 여행지로는 동해 바다, 속초, 경포 등 강원도가 가장 많았으며 경상권, 제주도, 전라권 등이 뒤를 이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