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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친환경 화장품 종이 용기 개발…플라스틱 사용량 70%↓

 

[IE 산업] 아모레퍼시픽이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려는 친환경 소비 트렌드에 맞춰 최장 36개월간 유통 가능한 종이로 만든 화장품 용기를 개발했다. 

 

12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이번에 특허 등록한 화장품 용기는 기존 용기보다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70% 낮추고 최장 3년까지 유통할 수 있는 종이 튜브다. 국내 연구진이 개발했고 현재 대량 생산 시스템도 완비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10년부터 탄소배출량 저감 용기를 개발하고 이를 '려' 브랜드 제품에 적용하는 등 친환경 용기를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했다. 이번에 개발한 종이 튜브는 올해 상반기 중 '프리메라' 제품의 플라스틱 튜브를 대신해 적용, 출시할 예정이다.

 

그동안 화장품업계에서 플라스틱 용기 소재를 교체하려는 움직임이 계속 있었다. 그러나 기존에 쓰인 종이 튜브는 플라스틱이나 알루미늄으로 제작한 용기보다 기밀성(공기와 같은 기체가 통하지 않는 성질)이 떨어져 유통기한이 짧을 수밖에 없다. 

 

그러나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종이 튜브는 나노박막차단 기술을 접목해 국내 최초 장기간 유통할 수 있는 종이 용기다. 또 주의해서 보관해야 하는 기능성 화장품에도 적용 가능한 수준의 기술을 확보했다.

 

아모레퍼시픽 박영호 기술연구원장은 "이 특허 출원 기술은 기존의 종이 용기가 지닌 한계점을 극복하고 장기간 사용에도 화장품의 품질을 확보할 수 있는 기술을 상용화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유통기한을 보장하면서도 100% 퇴비로 만들 수 있는 종이 용기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