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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카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선불카드 지급 시작…신청 방법은?

 

 

[IE 생활정보] NH농협카드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선불카드 지급을 시작한다.

 

20일 NH농협카드와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선불카드 지급 대상은 지난달 23일 이전부터 신청일까지 계속 경기도 내 주민등록이 된 경기도민이다. 1인당 지급 금액은 10만 원이다.

 

또 경기도 내 18개 시군의 경우 지자체에서 별도 지급하는 지원금을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선불카드 1매당 한도 내에서 통합해 수령할 수 있다. 또 가족 통합 지급도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신분증을 지참한 후 주소지 농협은행 영업점 또는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세대원 수에 따라 달라지며 신청인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한 5부제 방식을 통해 진행된다. 4인 이상 가구는 이달 20~26일, 3인 가구는 오는 27일부터 내달 3일, 2인 가구는 내달 4~10일, 1인 가구 또는 미신청자는 내달 11~17일까지이다. 다음 달 18일부터 오는 7월31일까지는 전체 가구를 대상으로 신청받는다.

 

5부제 신청일은 출생연도 끝자리가 1·6이면 월요일, 2·7이면 화요일, 3·8이면 수요일, 4·9이면 목요일, 5·0이면 금요일이다. 주말에는 행정복지센터에서 출생연도 끝자리와 관계없이 접수할 수 있다. 단 전체 가구 신청 기간에는 주말 접수를 할 수 없다.

 

신청 접수 후 곧바로 선불카드를 지급받을 수 있고 실제 사용에는 2영업일가량 소요된다. 신청인의 핸드폰으로 사용승인 문자 수신 이후부터 사용할 수 있다.

 

사용 기간은 문자 수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며 사용마감일은 오는 8월31일까지이다. 3개월이 경과하거나 사용마감일이 지나면 미사용금액은 회수되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이달 22일에 사용승인을 받았을 경우 3개월 이내인 7월21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나, 6월20일에 사용승인을 받았을 경우 사용마감일인 8월 31일까지만 사용할 수 있다.

 

한편, NH농협카드는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전용 콜센터(1644-5330)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애플리케이션(앱)·홈페이지 또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