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저비용항공사 특가항공권, 제대로 된 이용 꿀팁

 

[IE 생활정보] 많은 국내 저비용 항공사(LCC)들이 경쟁적으로 특가항공권을 내놓고 있는데요. 해외 항공권임에도 국내 항공권보다 저렴한 경우도 있어 많은 소비자들이 특가항공권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턱대고 싼 값에 혹해 구매할 경우 예상치 못한 요금폭탄을 맞는 일도 종종 발생하는데요. LCC들이 값싼 항공권으로 모객을 한 뒤 부가서비스를 통해 이익을 창출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몇 가지 사항만 주의한다면 저렴하게 항공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LCC 항공권은 인터넷에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공항이나 콜센터를 통해 LCC 항공권을 구매한다면 수수료가 부과되기 때문입니다. 일부 항공사는 모든 곳에서 수수료가 면제되는 곳도 있다네요. 특가항공권들은 예약 변경이나 환불을 할 경우 위약금이 비싼데요. 또 예약할 때 이름을 잘못 적어도 변경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LCC는 특가항공권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무료로 수하물을 위탁해주지 않습니다. 기내수화물은 7~12㎏까지 가능하므로 그 외 수하물을 맡길 경우 따로 신청해야 하는데요. 여기서 온라인으로 신청해야 할인된 가격에 위탁할 수 있다네요.

 

특가항공권은 좌석을 항공사에서 정해주고 기내식이 없는 경우가 대다수인데요. 만약 원하는 좌석을 고르거나 기내식이 먹고 싶다면 추가 요금을 내야 합니다. 만약 원하는 좌석에 앉길 원하거나 기내식을 먹고 싶다면 이 역시 추가요금을 필요로 합니다. 특가항공권은 평소에 보기 힘든 저렴한 가격에 해외로 나갈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는데요. 저렴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해서는 꼼꼼하게 조건이나 추가요금을 살펴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