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내동생연구소, 의료진과 용인 유기견 보호소 'KDS 레인보우쉼터'서 봉사활동

 

[IE 산업] 주식회사 블루레인코트의 산하 내동생연구소와 협력 동물병원 의료진 40여 명이 모여 지난달 30일 경기도 용인의 유기동물보호소 'KDS(코리안독스) 레인보우 쉼터'에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5일 내동생연구소에 따르면 이날 봉사활동에는 ▲금천24시K동물의료센터 ▲금천24시우리동물메디컬센터 ▲24시넬동물의료센터 ▲더클래스 동물메디컬센터 ▲김포메디엘동물병원 ▲바르고바르개 ▲이지동물의료센터 ▲인방동물의료센터 ▲FM동물메디컬센터 ▲SNC동물메디컬센터 총 10곳이 함께 했다.

 

이들은 쉼터 동물들을 위한 치료, 중성화 수술, 질병예방을 위한 100여 마리 이상의 백신 접종 및 간단한 진료를 통해 보호 중인 동물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의료 지원과 견사 청소 및 산책을 통해 마음의 상처를 가진 아이들이 새 가족을 만날 수 있도록 따뜻한 손길을 모았다. 또 금천24시우리동물메디컬센터는 후원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아울러 이번 봉사활동에는 관련 업계의 힘도 더해졌다. 로얄캐닌에서 사료, 조에티스에서 치료 의약품, 벨벳에서 반려동물 영양제, 에스비펫(힐스공식대리점/서울우유공식총판)에서 사료 및 펫밀크 등을 지원한 것.

 

KDS 레인보우 쉼터 대표는 "구조된 강아지들이 반려견으로서 잘 생활할 수 있도록 교육해 해외로 입양을 보내고 있어 기초 접종이 꼭 필요하다" 며 "항상 도움이 절실한 유기견 보호소에 동물병원 의료진들이 와서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KDS는 개농장의 번식견이나 식용견 농장의 개들을 구조해 보호하고 국내외에 입양을 보내는 등의 활동을 하는 동물보호단체다. 현재 보호소에는 약 300마리의 개들이 머물고 있다.

 

/이슈에디코 김지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