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화생명, 23년도 신입사원 모집…내년 2월 졸업예정자도 가능

 

[IE 금융] 한화생명이 5일부터 오는 19일까지 2023년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이날 한화생명에 따르면 이번 채용은 취업준비생들의 지원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내년 2월 졸업예정자까지 지원 자격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2023년 8월 및 2024년 2월 졸업예정자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최종합격자 중 올해 8월 졸업예정자와 기졸업자는 9월 초에 입사한다.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는 마지막 학기 과정을 마치고 내년 1월 초에 입사하게 된다.

 

채용 직무는 ▲영업마케팅(GA, 방카슈랑스, 법인영업, 마케팅 등) ▲상품계리 ▲투자 ▲여신/대출 ▲디지털금융 ▲보험지원(언더라이팅, 보험심사 등) ▲경영지원 ▲글로벌 부문이다.

 

특히 서류전형의 자기소개서 문항은 지원 동기와 직무 강점 및 경험, 목표를 묻는 핵심질문 세 가지로 축소했다. 이어 서류 심사와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 인턴십 과정을 거쳐 8월 1주 차에 최종합격자를 확정한다.

 

임원면접을 통과한 지원자는 학사 여름방학 기간인 6월에서 7월 사이 총 6주간, 본인이 지원한 분야와 관련된 인턴십 실무경험을 쌓는다. 한화생명은 이 기간 금융이해도 테스트를 비롯해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와 함께 한화생명의 판매 자회사인 '한화생명금융서비스'에서는 영업마케팅 인재를 채용한다. 채용 일정, 과정은 모두 한화생명과 동일하다. 또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계열사 간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한화생명은 회사와 직무에 대한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13일 오후 7시에 한화생명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라이브 채용 설명회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