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미래에셋생명 온라인보험 체험자 70%는 MZ"

 

[IE 금융] 미래에셋생명이 지난 1월20일부터 약 1개월 동안 진행한 온라인보험 가입 이벤트에 MZ세대가 크게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미래에셋생명에 따르면 자사 온라인보험 홈페이지에서 최근 '가상가입 체험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이벤트는 미래에셋 온라인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해 온라인보험 가입 과정을 가상으로 체험하고 상품권을 받는 이벤트로 50만 명이 넘는 고객이 접속하며 성황리에 끝났다.

 

미래에셋생명은 가상 가입을 체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보험 리뷰 설문을 함께 진행했다. 그 결과 온라인보험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었다. 가입 과정을 체험한 응답자의 77%가 '실제 가입을 희망한다'고 답변한 것. 그 이유로는 '저렴한 보험료(79%)'를 가장 먼저 꼽았으며 '괜찮은 보장'과 '부족한 기존 보장 보완'과 같은 온라인보험 고유의 장점이 뒤를 이었다. 온라인보험 가입 절차에 대해서는 응답자 73%가 '아주 쉽고 간편했다'고 평가했다.

 

가상 가입을 통해 가장 많이 선택한 상품은 '온라인 더 잘고른 미니암보험(39%)'과 '온라인 비흡연 딱딱 치아보험'(20%)이었다. 

 

특히 이벤트 참여자의 70%가 3040 MZ세대로 나타나 젊은 층을 중심으로 높은 가성비와 비대면의 편의성을 갖춘 온라인보험 고유의 장점이 적중한 것으로 보인다. 이를 반영하듯 참여자의 10% 이상이 실제 가입에 나섰다.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현재 미래에셋생명 온라인보험은 암보험 및 변액보험 등 총 10종의 상품을 판매 중. 해당 상품들은 PC와 모바일에서 간편비밀번호인 PIN인증 또는 카카오인증으로 손쉽게 가입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