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발 사라져주라…" 내 뱃살의 원인은 바로 너야 너!

[IE 앎?] 무더운 여름철이 찾아왔습니다. 날씨가 더워질수록 옷차림은 가벼워지는데, 얇아지는 옷차림 속 드러나는 내 살들…. 여름은 다이어트를 시작할 수밖에 없는 계절이죠.

 

일반적으로 '다이어트는 식이가 90%, 나머지는 운동'이라고들 합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식이 조절이 필수라는 것인데요. 특히 '다이어터'들이 가장 피해야 할 영양성분은 지방이 아닌 '탄수화물'이라는 거 앎?

 

사실 이는 최근 '고탄수 저지방' 다이어트 붐이 일어나며 많은 사람들이 새롭게 알게 된 상식 중 하나죠. 탄수화물을 과잉 섭취하면 지방으로 전환돼 주로 복부에 저장되기 때문에 지방보다는 탄수화물을 피하는 게 좋다는 것인데요.

 

그러나 탄수화물은 뇌 세포를 활동하게 하는 유일한 에너지원이기 때문에 무작정 섭취를 제한해서는 안 됩니다. 사람이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영양소인만큼 섭취를 무조건적으로 제한하면 기력저하, 저혈당, 신경과민, 불쾌감 등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다이어트를 위한 식이조절 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좋은 탄수화물'을 적정량 섭취하는 것입니다. 좋은 탄수화물을 적절히 먹으면 혈당을 천천히 올려줘 운동의 에너지원으로 활용되고 근손실도 막아준다네요.

 

대표적인 좋은 탄수화물은 현미밥이나 통밀, 오트밀, 렌틸콩, 야생블루베리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