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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3.1운동 100주년 기념' 안성탕면 매출 3.1% 기부

[IE 산] 농심은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3월 한 달간 안성탕면 판매금액의 3.1%를 국가유공자 복지와 보훈선양사업에 기부한다고 19일 알렸다.

 

농심은 안성탕면과 해물안성탕면 멀티팩 포장 옆면에 3.1운동 100주년 기념 캠페인 문구를 넣은 한정판 패키지를 제작, 안성탕면을 구매하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기부 행사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안성탕면 매출은 작년 기준으로 월 평균 약 90억 원인데, 이번 캠페인을 통해 3억여 원의 기부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농심이 3.1절 기념 기부행사 제품으로 안성탕면을 선택한 이유는 경기도 안성이 3.1운동 3대 항쟁 지역으로 알려져서다. 농심은 지난 1982년 안성에 스프 전문공장을 세웠으며 이듬해인 1983년 안성 지명에서 제품명을 따온 안성탕면을 출시했다.

 

온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농심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서 독립운동가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태극기 게양 인증사진 이벤트를 연 것. 

 

농심 관계자는 "3.1 운동 100주년의 의미를 함께 하기 위해 국가보훈처와 이번 기부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안성탕면을 구매하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도 뜻깊은 한 달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