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배틀그라운드, 클랜 시스템서 업데이트 진행…신규 부착물 '제동기'도 추가


[IE 산업]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배틀그라운드)의 31.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

 

8일 크래프톤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클랜 시스템에 여러 기능이 추가됐다. 우선 클랜을 더욱 즐길 수 있도록 매주 '클랜 챌린지'와 '클랜원 미션'을 제공한다. 

 

클랜원들과 함께 클랜 챌린지를 완수하면 '클랜 보급 비행기' 게이지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획득한 포인트에 따라 비행기의 등급이 결정되며 등급이 높아질수록 클랜원 미션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클랜 전리품' 보상이 향상된다. 보급 비행기의 게이지 포인트는 매주 조금씩 감소하기 때문에 최고의 보상을 얻기 위해서는 클랜원들과 꾸준히 챌린지를 수행해야 한다.

 

매주 주어지는 클랜 경험치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클랜 전용 재화인 '클랜 토큰'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토큰은 '클랜 토큰 교환소'에서 클랜 태그 플레이트, 샌드박스 모드 생성권, 헌터 상자 추첨권, 클랜 이름 변경권, 클랜 태그 변경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또 클랜 관리 페이지의 클랜 커뮤니티 링크에 디스코드 또는 QQ 링크를 추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건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신규 부착물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동기'는 대부분의 돌격소총(AR), 지정사수소총(DMR) 및 일부 산탄총(SG)에 사용할 수 있는 부착물로 사격 시 시야 흔들림이 감소하고 수평 및 수직 반동을 줄여준다. 

 

이 외에도 홀로그램 조준기, 엄지 그립, 앵글 손잡이, 라이트 그립, 중량형 개머리판 등 일부 부착물의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다.

 

경쟁전 시즌 31 시작과 함께 시즌 30 보상을 부여한다. 최종 랭크에 따라 엠블럼, 메달, 네임플레이트 등 보상 목록이 다르며 골드 랭크 이상을 기록한 경우 '경쟁전 무기 스킨'을 받을 수 있다. 영구 소장 아이템인 무기 스킨과 메달을 제외한 보상은 한 경쟁전 시즌 동안에만 소유할 수 있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배틀그라운드는 지난 2017년 스템 얼리 액세스로 출시된 이후 올해 7주년이 된 게임. 출시 후 역대 최고 동시 접속자 수인 325만 명을 기록했으며 7년 연속 스팀 최대 판매 및 최다 플레이 게임 부문 플래티넘 등급에 선정. 

 

또 스팀 얼리 액세스를 통한 흥행 이후 X박스, 카카오게임즈, 플레이스테이션 등 플랫폼 확장과 함께 2022년 무료화로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