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심, 전통주 베이스 하이볼 출시…GS25서 한정 판매


[IE 산업] 농심이 국가무형유산 전통주 '문배주'를 활용한 하이볼 '구디웨이브클럽 전통주하이볼 배맛'과 제주 감귤 증류주 '미상'을 활용한 '구디웨이브클럽 전통주하이볼 청귤맛'을 오는 14일 GS25 편의점을 통해 한정판으로 내놓는다. 하이볼은 증류주에 탄산음료를 섞은 칵테일의 하나다.

 

2일 농심에 따르면 이 회사는 이번 신제품 2종을 통해 하이볼을 즐기는 젊은 세대에게 우리 전통주의 매력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전통주하이볼 배맛에 들어간 문배주는 면천두견주, 경주교동법주와 함께 국가무형유산으로 지정된 3대 전통주 중 하나다. 또 청귤맛에 활용된 미상은 제주감귤 소비 활성화를 위해 제주지역 140여 개 농가가 연합해 만든 전통주다.

 

제품 출시를 담당한 농심 사내 스타트업 '전통주 사업화 추진팀'은 전통주 문배주와 미상 양조장을 직접 찾아가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한 전통주 하이볼 기획 의도를 설명해 원액 공급을 허가받았다. 이들은 향후 마케팅도 전통주 매력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여기 더해 하이볼의 풍미를 높이기 위해 들어간 배와 청귤 농축액은 국내산으로 국내 과수 농가에도 도움이 되도록 했다.

 

구디웨이브클럽 전통주하이볼 배맛은 조, 수수와 같은 곡물을 활용해 빚지만 배 향을 내는 문배주 특성에 맞춰 국산 배 농축액을 더했다. 특히 국가무형유산 전통주를 활용한 하이볼은 국내에서 이 제품이 처음이다.

 

구디웨이브클럽 전통주하이볼 청귤맛은 100% 제주 감귤을 발효해 만든 증류주 미상에 제주산 청귤 농축액과 탄산을 더해 상쾌한 향을 담았다.

 

농심은 신제품 출시에 맞춰 GS25 편의점과 협업해 성수동에 위치한 도어투성수 매장에서 오는 9일부터 18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신제품을 활용한 전통주 슬러시 하이볼을 판매, 구디웨이브클럽 캐릭터 굿즈 및 포토존을 운영할 방침이다.

 

한편, 농심 사내 스타트업 전통주 사업팀이 론칭한 신규 브랜드 '구디웨이브클럽'은 '메이크 어 해피 웨이브 윗 구디(Make a happy wave with goody)’라는 슬로건으로 옛것과 새것, 글로벌과 한국 문화를 융합한 다양한 식음료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악뚱' '덕지' '푸푸' 캐릭터를 통해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농심 엔스타트는 직원 누구나 농심이 보유한 내부역량을 활용해 신사업을 제안, 리더가 돼 직접 추진할 수 있는 프로그램. 

올해 4기로 선정된 직원 6명은 '반려동물 영양제'와 '전통주'를 테마로 사업에 도전. 

 

앞서 출시된 반려견 영양제는 '반려다움' 브랜드며 반려견 관절, 눈,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