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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4년 만에 기업 광고 공개…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각인'

 

[IE 산업] LG전자가 24년 만에 개별 제품이 아닌 기업을 알리는 광고를 내놨다. 미래 비전인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의 성공적 전환 여정을 '공간과 미래의 연결'이라는 키워드로 풀어낸 것.

 

29일 LG전자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해 7월 미래 비전 선포를 통해 사업의 체질 변화를 발표한 뒤 사업 영역 확장을 통해 혁신과 성장을 동시에 이뤄내고 있다.

 

LG전자는 이런 미래 비전 여정과 사업을 고객들에게 쉽게 소개하고 혁신 기업 이미지를 알리기 위한 '공간과 미래를 연결하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에서 공개하는 영상은 변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통해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전환하는 LG전자의 모습을 담았다.

 

캠페인 영상은 종합편, 모빌리티 솔루션, 에어 솔루션 등 총 3편이다. LG전자가 개별 제품이 아닌 기업을 소개하는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 건 지난 2000년 '세상을 바꾸는 힘, 디지털 LG' 캠페인 이후 24년 만이다.

 

새 광고에는 '공간과 미래를 연결하다'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일상 속 모든 공간에서 LG전자가 제공하는 혁신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인다. 

 

또 모빌리티 솔루션을 소개하는 개별 영상에서는 신사업으로 육성하는 전기차 충전 사업을 집중 조명한다. 에어솔루션 영상에서는 LG전자의 우수한 HVAC(Heating, Ventilation and Air Conditioning) 기술을 보여주고 이를 통해 고객 삶이 있는 모든 곳에서 '전 지구적 솔루션'을 만드는 LG전자의 노력을 보여준다.

 

한편, 새 캠페인 외에도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변화하겠다는 비전을 선포한 지 1주년을 맞은 LG전자는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해 미래 비전 실현에 더욱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현재 이 회사는 ▲B2B(전장, HVAC 등) ▲플랫폼 기반 서비스 사업(구독, webOS 기반 광고·콘텐츠 등) ▲신사업(전기차 충전 등) 등 신성장 동력 삼 대 축을 바탕으로 성과를 확대하고 있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LG전자의 2000년 광고는 LG전자가 꿈꾸는 디지털 세상을 체험하면서 미래에 대한 즐거운 희망을 품도록 기획한 광고. 당시 이제 막 자리 잡기 시작한 디지털 네트워크라는 소재를 통해서 디지털이 단순한 네트워크가 아닌, 사람들의 마음까지 이어주는 행복한 커뮤니케이션임을 보여주는 의도로 제작.

 

일례로 한 광고에서는 남성이 시장에서 카메라로 생선을 비추며 "이거 어때?"라고 아내에게 묻는 상황에서 상인 할머니가 "그게 뭐야?"라고 묻자 남성이 '디지털 세상이잖아요"라고 언급. 할머니가 "뭐? 돼지털?"이라고 되묻자 화면에는 '세상을 바꾸는 힘, 디지털'이라는 문구가 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