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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혁신 제품·K-컬처 프랑스서 전파…YG 고객 호응


[IE 산업] LG전자가 '게임'과 'K-컬처'를 매개로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한 'Life’s Good' 브랜드 활동이 유럽 YG(Young Generation) 고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5일 LG전자에 따르면 이 회사는 최근 프랑스 한국문화원과 함께 'Life’s Good, Let’s Play'를 주제로 LG전자의 기술과 K-컬처를 체험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유럽 최대 e스포츠 경기장인 '이스팟 파리(Espot Paris)'에서 열렸다.

 

방문객들은 LG전자의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기어'로 게임을 즐기며 유명 게임 인플루언서들의 코칭을 받았다. 또 '달고나 게임'이나 '딱지치기'와 같이 K-콘텐츠로 유명해진 전통 놀이에도 참여하며 한국의 다양한 게임 문화를 체험했다. 

이번 행사의 메인 이벤트는 2000여 명의 관람객을 모으며 많은 인기를 끌었다. 첫날은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 세계대회 우승자 출신인 게임 콘텐츠 크리에이터 '강찬용(닉네임 앰비션)'이 한국 e스포츠를 조명하는 콘퍼런스를 열었다.

 

둘째 날에는 전직 프로게이머들로 구성된 한국 올스타팀과 LG전자와 파트너십을 맺은 프랑스 e스포츠팀 '카민 코프(Karmine Corp)'의 리그오브레전드 매치가 열렸다. 이 경기에는 최대 360Hz 주사율로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는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모델명 25GR75FG)가 활용됐다.

 

이 외에도 LG전자는 광화문, 한옥마을 등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과 한국 거리음식과 같은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한편 이번 행사와 함께 LG전자는 프랑스 한국문화원이 오는 10월5일까지 운영하는 '한국의 놀이' 기획전에 참여해 '대한민국, 세계 e스포츠 리더의 역사'를 주제로 전시회도 운영 중이다. 

 

LG전자는 YG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유럽 게이밍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의 지위를 다질 계획이다. 시장조사업체 FMI(Future Market Insights)에 따르면 서유럽 게이밍 모니터 시장은 연평균 약 6% 성장해 오는 2033년 약 11억6000만 달러(약 1조6000억 원)로 예상된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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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지난 4월 주사율과 해상도를 콘텐츠에 따라 바꾸는 'LG 울트라기어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5종을 출시 이 제품은 ▲OLED 디스플레이 탑재 ▲2560×1440(QHD) 픽셀 해상도 ▲밝기 275~1,000nit ▲DCI-P3 98.5%(CIE 1976) ▲주사율 240㎐ ▲응답속도 0.03ms(GtG) 등이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