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산업] CJ푸드빌의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가 약 80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9.5% 올렸다.
6일 뚜레쥬르에 따르면 이달 4일 단팥빵, 소보로빵, 슈크림빵 등 제품의 권장 소비자가격을 인상했다. 예를 들어 단팥빵과 소보로빵 가격은 기존 1600원에서 1700원으로 100원씩 올랐다.
가맹점에서는 권장 소비자가격을 기준 삼아 제품의 실제 판매가격을 원하는 시점에 올릴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가맹점주들과 충분히 협의해 이번 주부터 가격을 올리게 됐다"며 "국내·외 원부재료 가격, 가공비, 물류비 등 제반 비용 급증에 따른 불가피한 조치"라고 말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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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뚜레쥬르의 가격 인상은 지난해 1월 대표 제품 90여 개 가격을 인상한 지 1년 반 만에 이뤄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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