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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역대 최대 트래픽 달성 도움 톡톡…카뱅 공모주·펀드 서비스 순항 中

 
[IE 금융]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정보 서비스와 펀드 서비스가 순항 중.

 

14일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이 은행이 지난 7월 선보인 공모주 청약 정보 서비스는 고객이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공모주에 대한 필수 정보를 확인, 제휴 증권사를 통한 계좌 개설 및 청약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

 

이번 하반기 공모주 청약에 돌입하는 기업이 늘어나면서 투자자 관심이 높아지자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정보 서비스 이용자 수가 출시 약 4개월 만에 100만 명 돌파. 이용자 중 33%는 평균 일주일 내 서비스를 재이용하는 것으로 집계.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정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청약을 앞둔 공모주의 수요예측 기간, 청약일, 주식 배정 및 환불일, 상장일 등 청약 의사결정을 위한 주요 정보를 확인 가능. 청약 중인 공모주에 대해서는 실시간 예상배정수량(균등·비례)도 살필 수 있는 특징도 지님.

 

각 공모주에 대해 청약 가능 증권사를 확인한 뒤 계좌가 없는 경우 카카오뱅크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 제휴 증권사에 한해 카카오뱅크 앱에서 간편하게 개설 가능. 올 3분기 카카오뱅크 앱에서 개설된 주식 계좌 중 15%는 공모주 청약 정보 서비스를 통해 신청된 것으로 분석.

 

이에 카카오뱅크는 공모주 청약 정보 서비스의 제휴 증권사로 신한투자증권를 추가. 다음 달 중 신한투자증권이 주관사로 참여하는 공모주에 대해서는 카카오뱅크 앱에서 신한투자증권 화면으로 바로 연결돼 간편하게 청약을 신청할 수 있게 됨.

 

카카오뱅크는 한국투자증권과 신한투자증권에 이어서 청약 제휴 증권사를 지속 확대해 고객의 투자 접근성을 높일 계획.

 

 

이 은행의 펀드 서비스도 높은 인기. 지난 1월 내놓은 펀드 서비스는 투자 경험이 없어도 상품을 쉽게 이해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대화형 인터페이스 적용. 그 결과 출시 8개월 만에 약 600억 원 잔고 기록. 

 

카카오뱅크는 최근 서비스 개편을 통해 펀드 상품 라인업을 기존 9개에서 23개로 확대. 더불어 빅테크, 해외 채권, 인도, 나스닥 등 트렌드와 투자자 취향에 맞춰 가입할 수 있는 상품도 추가. 내년 안에는 100개까지 펀드 종류를 늘린다는 계획.

 

여기 더해 트렌드 기반 탐색 기능을 도입해 고객이 원활하게 상품을 둘러보고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임. 초보 투자자를 위한 시작 가이드, 정보까지 제공. 

 

/이슈에디코 강민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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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뱅크의 지난 9월 말 고객 수는 2443만 명으로 1년 만에 신규 고객 215만 명 증가. 고객 활동성도 증가해 역대 최대 트래픽을 달성. 올 3분기 카카오뱅크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1874만 명, 주간활성이용자수(WAU)는 1352만 명으로 전년 대비 100만 명 이상 상승.

 

올해 3분기 누적 수수료·플랫폼 수익은 위와 같은 서비스 실적 성장에 전년 대비 9.2% 뛴 2208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