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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메프 사태에 KB국민카드, 제휴 카드 상품 발급 중단

[IE 금융] 대규모 정산 지연 사태가 발생한 티몬·위메프(티메프)와 제휴를 맺었던 KB국민카드가 관련 카드 발급을 중단했다. 

 

14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KB국민카드는 지난 9일 위메프페이 신용·체크카드 신규·추가·교체 및 갱신을 중단하면서 현재 재발급만 할 수 있다. 

 

지난 2021년 등장한 이 카드는 위메프 간편 결제 서비스인 '위메프페이'에 등록해 위메프에서 이용하면 전월 이용실적 조건 없이 월 최대 2만 점까지 결제금액의 1%가 위메프포인트로 적립된다.

 

또 전월 이용실적이 30만 원 이상이면 월 최대 5000점 범위 내에서 '위메프오' 결제금액의 1%가 위메프포인트로 쌓인다.

 

발급 중단과 관련해 KB국민카드 측은 "고객 피해 최소화를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앞서 이 카드사는 티메프 사태 피해가 확산하자 홈페이지 내에서 관련 카드 검색을 차단하기도 했다.

 

KB국민카드 상품과 유사한 위메프페이 신용·체크카드를 지난 2018년, 2020년 내놓은 신한·롯데카드도 현재 관련 카드 검색을 막아뒀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계약 기간이 남아 있기에 중담에 대한 검토가 필요하다"며 "때문에 일단 검색 차단만 해놨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해당 카드를 발급 신청한 고객이 있으면 연락을 통해 재차 확인한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이슈에디코 강민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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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메프는 운영 정상화를 위해 2000억 원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발표. 위메프 류화현 대표이사와 티몬 류광진 대표는 전날 오후 3시부터 서울회생법원 청사 내 회의실에서 개최된 회생절차 협의회를 하기도. 다음 협의회는 오는 30일에 개최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