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KB페이서 주식·요리·심리학 공부 가능…웹툰 신설

 

[IE 금융] KB국민카드가 'KB페이(Pay)' 내 'KB TOON'을 신설해 다양한 재미와 지식을 전달하기 시작했다. 또 문화·예술, 여행·맛집을 포함한 총 7개 카테고리에서 특정 카테고리 선택을 통해 여러 지식 콘텐츠 중 원하는 콘텐츠를 맞춤 구독 관리 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5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KB페이에서 만화를 통해 새로운 지식을 배우는 교양 웹툰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증권사 PB의 감수를 받은 주식 입문 웹툰 '고독한 개미 투자자'부터 식재료 정보와 손질 방법, 맛있게 먹는 꿀팁을 추천하는 '도전 혼술 요리' '할짝 심리학' '무비 트리비아 나이트' 등 현재 네 개 작품이 연재 중이며 다음 달 중 두 개 작품을 추가될 예정이다. 이는 KB페이에서 플러스(Plus) 탭에서 들어가면 감상할 수 있다. 

 

금융뿐 아니라 뷰티&패션, 여행, 쇼핑 등 다양한 비금융 콘텐츠 영상과 경제뉴스도 제공된다. KB페이에서 단독 공개되는 숏폼 영상은 KB페이→플러스 탭 내 'KB 숏클립'에서, 실시간 경제뉴스는 KB페이→자산탭 내 '경제뉴스' 아이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KB페이 콘텐츠를 즐겨 찾는 회원을 위한 콘텐츠 구독 관리 기능이 편리하게 향상됐다. 여기서 ▲문화/예술 ▲여행/맛집 ▲건강/스포츠 ▲쇼핑/뷰티 ▲리빙/취미/교육 ▲금융/경제 ▲테크/디지털 총 7개 카테고리 중 특정 카테고리 선택 시 해당 분야 콘텐츠만 볼 수 있도록 해 내가 원하는 구독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다.

 

/이슈에디코 강민희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KB국민카드의 종합금융플랫폼 KB페이는 3년6개월만에 가입고객 1200만 명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