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공시 더하기] '올해만 16번째' 코스맥스, 화장품 특허권 취득 릴레이

 

[IE 금융] 화장품 제조업체 코스맥스(192820)가 올해만 16번째 특허권을 취득했다. 

 

코스맥스는 트랜스포밍 제형의 화장료 조성물에 관한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30일 공시했다. 이번 발명에 따른 화장료 조성물은 점증제와 중화제의 형태를 통해 나눠 유지, 보관되고 사용 직전 혼합돼 겔 제형으로 구현된다는 게 코스맥스의 설명이다.

 

이 화장료 조성물은 사용 시 액상제형에서 높은 점도를 갖는 물질로 변화하기 때문에 피부에 흘러내림 없이 유효성분을 피부에 산뜻하게 흡수시킬 수 있으며 사용자에게 시각적 효과를 부여해 제품에 대한 인지를 향상시킬 수 있다. 코스맥스는 향후 생산될 제품에 이 조성물을 사용할 계획이다.

 

이 업체는 올해 지난 1분기, 2분기 각각 8개의 특허를 내 벌써 16개의 특허권을 보유했다. 주요 특허를 살펴보면 ▲피지 분비 완화·개선 화장료 ▲수중유형 자외선 차단용 조성물 ▲투명도 유지 다층 화장료 ▲각질 제거 화장품 ▲향료 조성물 등이 있다. 

 

코스맥스에 대해 이날 NH투자증권 조미진 연구원은 "당초 예상 대비 중국 소비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고, 국내 화장품 수요도 빠른 속도로 회복 중"이라며 "국내와 중국 화장품 시장의 상위 브랜드사들과 협력하고 있어 전반적인 수요 회복기에 시장을 아웃퍼폼하는 실적 상승세를 보일 전망"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코스맥스는 이날 오후 2시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전일보다 2000원(1.54%) 오른 13만1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슈에디코 강민희 기자/